플라인텍(주)
모듈식 항공화물 팔레트: 항공화물 운송의 새로운 비용 절감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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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식 항공화물 팔레트: 항공화물 운송의 새로운 비용 절감 전략 ULD 전문 제조사, 플라인텍㈜는 대전 본사와 충북 옥천에 ULD 공장을 운영중인 국내 1호 ULD 전문 제조사로써 항공화물운송에 사용되는 팔레트와 컨테이너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022년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특허)에 대한 국내 항공기기술표준품(KTSO)과 2023년 FAA(미연방항공청)의 TSO 인증을 취득한 국내 유일 ULD 전문 제조사입니다. ** ULD (Unit Load Device)는 항공기 화물칸에 화물이나 짐을 싣고 내리는 데 사용하는 팔레트와 컨테이너, 네트를 일컫는 항공화물운송전용 장비품의 통칭이며 ULD는 항공 화물 운송의 필수적인 장비 품으로 화물 처리 효율 향상, 화물 손상 감소, 안전성 향상 등을 위해 사용되는 항공기에 장착되어 사용되는 부품으로 ULD는 항공기기술표준품으로써 세계 주요국 감항당국을 통해 ULD의 형식과 제조에 대한 승인을 받아 제작이 가능한 항공기기술표준품(TSO) 이다. ** ULD 항공기기술표준품(TSO) 인증, TSO는 항공기부품의 제조를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미연방항공청(FAA)이 정의하는 최소 성능 표준이다. TSO인증 제품은 재료, 부품, 구성요소, 프로세스 또는 장비를 일컫는다.(Title 14, Code of Federal Regulations, 21.1(b)(2)). TSO표준에 따라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는 것을 TSO인증이라고 하며 TSO승인은 설계와 생산 승인을 의미한다. FAA의 TSOA 승인을 득 한 제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절차 없이 미국과 BASA(항공안전협정)를 맺은 한국과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 감항기관에 의해 인증된 ULD에 한하여 항공기에 탑재 및 운용이 가능하다. [여객 및 화물 항공사의 운영] 여객 및 화물운송 항공사의 운영은 높은 비용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지출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와 동시에 항공화물의 서비스 경쟁은 치열하며, 항공사들은 지속적으로 운영 비용을 줄이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운영 및 유지보수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 항공기 리스와 항공기 부품 및 장비의 구매와 정비, 항공유 등으로 한해 수백억 이상의 고정 운영 비용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 ULD 운용 현황] - 국내 민간 여객 및 화물운송 항공기: 약 300여대 운용 중 (A 항공사의 ULD보유량은 약 1만 5천여대) - ULD 구매: 전량 수입 의존 (과거 국내 ULD 제조사 부재) - ULD 부품: 전량 수입 의존 (TSO 제품의 정비 및 부품 교체는 해당 ULD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부품을 사용하여 정비 및 교체 가능) - 연간 ULD 구매 세계 시장 규모: 1조 3천억 원 이상 (over $ 1 Billion / yr.) – IATA - 연간 ULD 정비 세계 시장 규모: 5천억 원 이상 (over $ 400 Million / yr.) - IATA - 기존 항공화물 팔레트의 문제점: 일체형 구조로 수리 시간과 비용 과다 지출 (평균 수리 공임비 $35/hr.) 일체형 부품으로 주요 부위 파손 시 부품 전체의 교체 또는 팔레트 폐기 외산 부품의 비 합리적 높은 가격과 수입 물류 및 부대비용 [기존 ULD의 한계 극복: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 (Modular Air Cargo Pallet, P/N FT011)] - TSO 인증 ULD: 국토교통부(MOLIT), 미국연방항공청(FAA) - 특허: 한국특허청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여 그 기술력과 효용성을 인정받아 특허등록을 완료하였고 현재 전 세계 주요국에 특허 출원을 준비 중입니다. - 특허검색: https://patents.google.com/patent/WO2023277435A1/ko - 국내 ULD 제조 및 공급: 수입에 의존 하던 ULD의 국내 제조 및 공급이 가능해 짐으로 그 동안의 수입 비용과 물류비용의 절감 효과, 사후 유지 보수 및 부품의 공급이 신속하고 편리 합니다. - 쉽고 빠른 수리: 모듈식 코너 부품과 트랙 레일은 보다 손쉬운 수리가 가능합니다. - 유지 및 보수 시간과 비용 절감: 손상된 부품을 교체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ULD 1만 대 운용 시 연간 10억 이상의 수리비가 지출되며 수리 빈도는 연 평균 300회 이상 발생되며 이중 수리 공임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50%이상을 차지합니다.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의 수리 시간과 비용은 기존 대비 1/2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합리적인 부품 가격: 기존 수입 팔레트 대비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의 부품은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 더 늘어난 팔레트 수명: 손상된 부위만 교체하면 되므로 기존 일체형 팔레트 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항공운송 서비스 경쟁력 강화: ULD 운용 비용의 효율성을 높여 더 나은 항공 운송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http://flyintech.kr/board/list?bd_id=about03 해외 여행의 증가, 항공운송의 확대, 신규 항공기의 주문과 공항의 증가 등으로 항공산업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예정으로 그에 따른 항공기용 부품에 대한 국내 및 세계적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항공기용 부품은 안전성과 신뢰성에 대한 요구가 높은 산업으로 분류되며, 플라인텍㈜는 기술 혁신과 개선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새로운 설계와 제조기술을 도입하여 더 효율적이고 우수한 성능의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플라인텍㈜의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는 2023 싱가포르 세계항공화물 엑스포 (transport logistic Southeast Asia and air cargo Southeast Asia) 에서 그 기술과 효용 가치를 인정받아 독일의 세계적 ULD 임대 전문 업체와 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의 도입을 위해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에어 인천과 아시아나 항공에 샘플 팔레트를 공급 하였으며 2025년 주요 팔레트 모델들과 컨테이너의 제작을 위해 현재 국토교통부 감항 당국으로부터 추가 인증의 취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ULD 전문 제조사, 플라인텍㈜의 모듈형항공화물팔레트 (Modular Air Cargo Pallet)의 지속적 개발과 세계적 도약에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리며 인증과 생산, 자동화 ULD 조립 라인의 구축을 위해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mail: suns.bong@flyintech.kr 전화: 010-2416-0726 홈페이지: http://flyintech.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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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인텍(주)_모듈식항공화물팔레트 (Modular Air Cargo Pal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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